1월의 마지막날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는 진보신당 서울시 공직후보 선출대회가 열렸습니다. 서울시장 후보인 노회찬 대표님을 비롯해 서울시의원 비례대표, 지역 기초단체장, 기초의원 등 오는 6월 2일 지방선거에서 진보신당 후보로 서울에서 출마하는 후보들의 합동 선출대회였습니다.

단병호 위원장님, 용산참사 유가족을 비롯한 많은 내외빈과 당원들이 함께 한 가운데 올 해 지방선거에서 당선을 위해 열심히 뛰고 있는 후보들이 한 자리에 모여 지방선거 승리를 다짐했습니다.


행사장 양쪽 벽면은 지역 출마자들의 사진과 약력이 담긴 현수막으로 장식되었습니다. 맨 오른쪽 제 사진도 보이는데 출마 선거구가 잘못 표시되었네요.. 강북(가)가 아니고 강북(나)인데.. ㅡㅡㅋ


이날 행사를 축하하기 위해 많은 내외빈들께서 자리를 함께 하셨습니다. 흐뭇한 표정으로 담소를 나누고 있는 내외빈들^^ 왼쪽부터 진보신당 이용길 부대표님, 김혜경 고문님, 단병호 위원장님, 신언직 서울시당 위원장님, 정용건 사무금융연맹 위원장님



1부는 기초자치단체, 서울시의원 선출대회
후보들의 활동을 소개하는 동영상 상연 후 선출된 후보들이 모두 무대 위로 올라와 짧게 결의를 밝히는 발언을 하는 순서로 진행되었습니다.


후보 결의발언을 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이번 지방선거는 제가 첫 출마하는 선거입니다. 아울러 진보신당의 이름으로 치르는 첫 지방선거이기도 하구요. 당원들과 함께 지방선거 반드시 승리해서 강북구에서부터 새로운 진보정치의 희망을 만들어 가겠습니다.

1부는 관악구 아선거구 구의원으로 출마하는 이기중 후보의 축하공연으로 마무리되었습니다.
진보신당 당가경연대회 2위 수상곡입니다. 관악구에서 출마하는 다른 후보들이 백댄서로 수고해 주셨습니다^^





2부는 서울시장 후보 선출대회 순서였습니다.
노회찬 대표의 서울시장 후보 선출을 축하해주기 위해 많은 외빈들이 오셨는데 외빈들을 대표해서 단병호 위원장님과 용산 유가족 여러분들이 축사를 해주셨습니다.


오랜만에 행사에 참석하셨다는 단병호 위원장님. 건강한 모습을 뵈니 좋더군요
요새 지방을 자주 다니시는데 삶의 무게가 힘겨워 고통받는 노동자,서민들을 많이 보신다고 합니다. 그만큼 진보신당이 힘을 모을 수 있는 텃밭이 넓게 형성되어 있는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진보신당이 노동자, 서민들의 아픔과 슬픔을 보듬어 안는다면 이번 지방선거에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는 축사를 하셨습니다.


355일만의 장례식을 치르고 얼마 지나지 않았는데도 선출대회에 참석해 주신 용산 유가족분들.
장례는 치렀지만 법적인 문제 등 어려운 일들이 많이 남아있다시면서 노회찬 후보가 꼭 당선되어 가난하고 힘 없는 서민들이 살기 좋은 서울을 꼭 만들어었으면 좋겠다는 이야기를 하셨습니다.

유가족분들의 말씀을 들으며 지난 용산참사 투쟁에 열심히 함께 하지 못한 것이 못내 죄송스러웠습니다. 서울 각지에서 벌어지고 있는 살인개발을 막아내기 위해 진보신당이 더욱 노력해야겠습니다.


같은 날 서울보다 일찍 진행된 경기도당 후보 선출대회에서 진보신당 경기도지사 후보로 확정된 심상정 후보님의 축사가 이어졌습니다. 노회찬 후보와 함께 수도권에서 진보신당의 돌풍을 몰고올거라 확신합니다^^


행사 분위기는 점점 고조되어 가고 이어서 서울시장 후보선출 투표결과가 발표되고 노회찬 대표가 후보수락연설을 합니다.



노회찬 후보의 후보수락연설문은 http://www.1ung.net/?page=4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후보수락연설 중에 "이명박 정부 심판을 위해 야권연대 적극적으로 추진하겠습니다. 하지만 진보신당과 노회찬은 용산 참사를 겪은 아픔을 가진 분들과 마찬가지인 곳곳에서 넘쳐나고 잇는 철거민들과 연대하겠습니다. 비정규직 노동자들과 연대하겠습니다. 폐업 직전에 있는 자영업자들과 연대하겠습니다. 그리고 힘없이 살아가는, 집 없는 설움을 갖고 있는 수많은 서울시민과 먼저 연대하겠습니다."라는 부분이 많이 공감했습니다.

올 해 지방선거에서 이명박 정권 심판을 위한 다양한 선거연대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이명박 정부 아래에서, 경제위기 속에서 고통받고 있는 국민들에게 희망을 보여줄 진보적 대안을 중심으로 선거에서 승리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후보수락연설까지 끝난 후에는 다양한 포토타임이 이어졌습니다^^








6월 2일 지방선거에서 진보신당 후보들이 서울시장 후보 노회찬과 함께 아이와 엄마가 행복한 서울을 만들어 가겠습니다. 많은 관심과 지지 부탁드립니다^^

BLOG main image
정의당 강북구 지역위원장/성균관대학교 총동창회 이사/강북구공동체라디오 총괄PD/강북아동청소년 희망네트워크 집행위원장/작은 도서관 <함께놀자> 운영위원/강북구 공립지역아동센터 운영위원/해든 마음돌봄 사회적협동조합 감사
by 김일웅

공지사항

카테고리

1ung.net (490)
김일웅입니다 (220)
진보정치 (202)
언론 돋보기 (16)
일상다반사 (28)
<함께놀자> 도서관 (10)
강북FM (8)
이것저것 (5)

달력

«   2019/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istory!get rss Tistory Tistory 가입하기!